Blog

shapelined-_JBKdviweXI-unsplash

29 Oct 표준화시험(standardized test) 제출 방법

미국대학 지원 시 필요한 표준화시험(standardized test)이라고 하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SAT ACT, SAT Subject, AP, IB, TOEFL, IELTS 등 여러 가지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보통 SAT ACT등은 application에 셀프리포팅을 하면 지원 시점에 시험의 공식기관에서 대학으로 official score를 보내지 않아도 되는 학교들도 있습니다하지만 많은 학교들이 셀프리포팅과는 별개로 해당 시험기관에서 직접 보내는 official score를 요구합니다SAT Subject test도 만일 지원에 요구된다면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AP 시험점수는 원서 제출 시점에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빠른 얼리 지원으로 10월 15일 마감한 스탠포드 대학의  웹사이트를 보면 다음과 같이 나와있습니다.

 

Students currently enrolled in AP courses are not required to submit AP scores as part of our admission process. However, we welcome the self-reporting of these scores as additional information to your application.

 

훌륭한 점수를 받았다면 단지 원서에 기입하면 됩니다. AP 점수는 합격 후 대학에서 크레딧을 받고자 할 경우 제출하면 됩니다.

 

IB 디플로마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예상점수(predicted IB mark)를 보내야 합니다.

 

TOEFL(토플)의 경우작년 8월부터 Best Score 제도가 생겼습니다즉 Best score란 가장 좋은 총점을 낸 시험 하나만 보던 예전과 달리여러 차례 시험에 응시하였을 경우 각 섹션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보는 것인데 여전히 이 새로운 시스템을 모든 대학들이 적용하지는 않습니다.

 

각 대학들의 표준화시험 제출 규정이 다릅니다그렇기 때문에 얼리지원을 앞두고 시험리포팅을 아직 하지 않은 학생이라면 지원학교들의 규정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