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harvard-1401205_1280

15 Dec 하버드대학 얼리 결과 발표

오늘 하버드 대학의 Class of 2021의 싱글초이스얼리액션 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대학으로부터 합격의 영광을 안은 학생들, 축하드립니다.

디퍼를 받은 학생들은 실망하지 말고 레귤러 디시전에서 좋은 소식 있기를 바랍니다.

불합격한 학생들도 다른 좋은 대학들이 얼마든지 남아있으니 힘내시길 바랍니다.

 

올해 얼리 라운드에는 6,473명의 학생이 하버드대학에 지원하였습니다.

그 중 938명, 즉, 14.5%가 합격의 영광을 얻었습니다.

작년의 경우, 6,167명이 지원하여 14.8%인 914명이 얼리액션으로 합격하였으니 비슷한 수준입니다.

레귤러 지원만 놓고 보면 3-4%의 합격률이니 얼리는 그보다 훨씬 합격률이 높습니다.

 

합격한 학생들 외에도 하버드대학으로부터 입학허가를 받을 수 있을 정도로 훌륭한 학생들은 사실 지원자의

60-70%가 됩니다. 이들을 다 합격시킬 수 없기 때문에 하버드대학의 디퍼 비율은 높습니다.

 

하버드대학은 미국학생들뿐 아니라 국제학생에게도 Need-blind 정책을 적용하는 몇 안되는 대학입니다.

따라서 가정의 재정이 충분하지 않더라도, 학생만 훌륭하다면 얼마든지 차별 없이 심사가 되고 입학 가능합니다.

가정의 연 수입이 $65,000 이하인 학생은 학교에 돈을 내지 않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재정보조 기금이 풍부합니다.

하버드 대학에서 재정보조를 받고 다니는 학생들이 학교에 지불하는 평균 금액은 $11,640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 블로그 독자들 중 얼리에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지 못한 학생이 있다면,

모두 힘내서 레귤러 디시전에는 원하는 소식을 듣기를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