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800px-Harveymuddentrance

20 Nov 하비머드 컬리지 (Harvey Mudd College)

하비머드 컬리지(Harvey Mudd College)는 수학/과학/공학 분야에 특화된 전교생 800명 정도의 리버럴 아츠 컬리지(Liberal Arts College)로 MIT, 칼텍(Caltech)과 견줄만한 첨단 기술공학 분야에서 10위안에 드는 명문 대학입니다.

 

캘리포니아 광산업자(Cyprus Mines Corporation) Harvey S. Mudd의 이름을 따서 학교이름이 지어졌으며, 캘리포니아주 클레어몬트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근의 7개 학교 및 연구 기관과 컨소시엄(Claremont Colleges)을 이루어 학교건물, 학점 등을 공유하여 대학들간에 자유롭게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하비머드는 공학교육에 특화된 대학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에게 인문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재학생들은 취득 학점 가운데 1/3을 인문계열의 과목으로 이수해야 하며, Individual Program of Study에 의해 본인 스스로 수업들을 선택해서 이수할 수 있습니다.

 

하비머드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Clinic Program”이 있는데 이는 졸업생들의 빠른 사회생활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정부기관과 기업체 연구소, 병원 등에서 지원되는 자금으로 학생과 교수가 한 팀을 이뤄 사회의 문제 해결을 직접 체험하도록 하는 독특한 연구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에 의해 제안 받고 학생들이 연구하는 산학협동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졸업 후에 관련회사로 취업할 수 있는데, 각 분야의 기업들과 산학협력이 잘 이루어져 졸업생들의 취업률과 평균연봉이 매우 높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