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22 Oct 학생들이 쉬며 체력을 쌓을 수 있는 시설이 잘 되어 있는 대학은?

대학은 각자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더 나은 인성과 교양을 함양하도록 하는 고등교육기관이지만, 그렇다고 지겹게 공부만 해야 한다면 대학 생활이 그다지 즐겁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들과 만나고, 좋아하는 여러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 훌륭한 “recreation center”를 가진 미국대학5 곳을 소개합니다. 티비나 여러 매체에서 접한 독자들도 있겠지만 규모가 큰 미국대학의 gym은 런닝 머신만 수십대에 달하고, 그 외의 운동기구들도 종류나 수에서 매우 많아서 시설과 규모 자체에서 압도하는 느낌을 줍니다.  

 

University of Texas

UT의 Gregory Gym과 Anna Hiss Gym은 UT 내의 다른 렉빌딩(rec building)들 중에서도 으뜸입니다. 이 두 곳에만도 7개의 농구코트와 양궁연습장, 풀 사이즈의 올림픽 수영장, 핸드볼과 라켓볼 코트 등이 있습니다. 이 두 개의 빌딩 외에도 6개나 더 되는 빌딩이 있습니다.  

 

University of Iowa

아이오와 대학은 미국 대학 전국 무대의 Division 1에서 겨룰만한 큰 학교는 아니지만, 그와 관계 없이 학교에는 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시설이 있습니다. 유명 건축 회사인 RDG Planning & Design에서 설계하여 2010년에 오픈한 CRWC(campus Recreation & Wellness Center)는 쉬며 즐기고 싶은 학생들의 만족을 높여줍니다. 실내수영장과 25명이 들어갈 수 있는 스파 또한 인기입니다. 

 

University of Missouri

저널리즘으로 유명한 미주리 대학의 캠퍼스 rec center의 하이라이트는 “실내 해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실내수영장처럼 lane만 있는 pool이 아니라 수영장 옆에 나무와 바위, 폭포 조경을 해 놓았습니다. 1,500마일은 달려야 진짜 바닷가에 갈 수 있는 광활한 대륙의 한 가운데 위치한 미주리 주에서 이와 같이 멋지게 만든 것은 또 다른 학생 복지 차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The Ohio State University

오하이오 주립대학(OSU)은 오하이오 주에서 가장 큰 교육기관인 동시에, 가장 큰 대학 렉센터(rec center)가 있는 학교입니다. 수영장, 라켓볼 코트, 실내 체육관 등 여러 시설에서 미 전국 10위 내에 들 정도로 가장 신경을 많이 쓴 rec center를 가진 학교 중 한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위 사진 출처: https://newlywifehealthylife.wordpress.com/2012/01/03/the-gift-that-keeps-on-giving/

Recreation & Physical Activity Center @ The Ohio State University

 

The Penn State University

펜스테이트 렉센터의 Rec Hall은 오래된, 옛날 이야기에 나올 것 같은 빌딩이지만, 그 안에는 두 개의 full gym과 체조연습장, 10개의 스쿼시 코트, 14개의 라케볼 코트 등이 있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