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yes-4459344_1280

25 Mar 합격대학 방문 못 할 때 어떻게 결정할까?

이제부터는 많은 대학들의 합격 결과가 나오는 시기입니다. 얼리디시전에 합격한 학생들은 상관 없으나, 레귤러디시전 결과를 기다리는 학생들은 합격한 여러 대학들 중 어느 곳을 최종 선택할 지 고민하게 됩니다. 또 그것을 위하여는 대학방문 외에 어떤 정보를 참고할만 한 지 생각해보면 좋을 것입니다.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합격생을 위한 대학의 방문이벤트들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습니다. 합격자 방문 이벤트에 가면 내가 원하는 것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곳인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대학에 실제 방문하여 느끼는 vibe와 물리적 경험은 학생들이 대학을 선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https://blog.naver.com/zetaedu1/221856728561

 

하지만, 지금과 같은 혼돈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는 방문이 아닌 다른 방법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유튜브를 검색하거나 학교에서 제공하는 virtual tour 등 다양한 리소스가 있습니다만, 더 깊숙히 학생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다음 사이트들을 눈 여겨 보기 바랍니다. 

 

컬리지컨피덴셜(College Confidential)은 미국대학 지원과 관련된 정보와 질문을 자유롭게 올리고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는 활발한 인터넷 커뮤니티입니다. 그 곳의 토론게시판(forum)에는 지원자는 물론 이미 대학에 들어간 선배들의 스펙과 경험을 볼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사이트는 Niche.com입니다. Niche는 카네기멜론 대학의 Tepper School of Business 졸업생 두 명이 2002년에 설립한 회사로 랭킹과 리뷰사이트를 운영합니다.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면 관심 있는 대학의 합격여부를 예측해 볼 수도 있고, 재학생들이 이야기 하는 학교 내부 분위기를 파악하기에도 유용합니다.

 

그럼에도 스스로 정보를 찾기 어렵다면 제타에듀컨설팅의 합격대학선택컨설팅을 신청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최종 두 대학의 결정의 기로에서 어느 대학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지 고민하는 학생들은 제타에듀컨설팅(070-7825-1122)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