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piral-1037508_1280

22 Apr 합격생과 미래지원자의 필수자료 제출에 대한 UC의 규정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확산으로 새 학년이 되는 학생들의 입학이나 수업이 온라인으로 대체되어 전세계적으로 선생님과 학생 모두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하느라 바쁩니다.

 

미국대학들도 대체적으로 이번 상황으로 인한 필수자료 제출 등 어드미션과 관련하여 일시적인 예외 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오늘은 UC의 이에 대한 규정을 살펴보고자 하는데, 올 가을(Fall 2020) 입학생들에 대한 대학의 입장을 살펴봅니다.

 

SIR(Statement of Intent to Register) 데드라인

UC의 경우, 합격학생 중 등록하겠다는 의사를 보이는 마감일은 예년과 똑같은 5월1일(신입)과 6월1일(편입)입니다. 만일 불가피한 이유로 추가시간이 더 필요한 학생은 학교로 직접 연락을 취하여야 하는데 온라인포털에서 메시징 기능을 이용하여 연장에 대해 문의를 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의 사정에 따라 각 캠퍼스가 최대한의 유연성을 가지고 이를 고려를 하게 될 것입니다.

 

성적표 마감일은 여전히 7/1인가?

그 날을 넘겼다고 하여 학생의 입학허가가 철회되지는 않을 것이지만, 가능하다면 7월1일까지 성적표를 보내도록 요구합니다. 만일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서 7월1일까지 보내지 못할 상황이라면, AskUC@ucop.edu에 학교이름과 컬리지보드코드, 성적표발행가능일을 적어서 보내도록 요구됩니다.

 

국제학생의 토플 또는 IELTS 점수 송부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지 않는 나라에서 고등학교를 나온 학생이라면 반드시 점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음은 내년 가을(Fall 2021)에 UC에 입학 예정인 학생들에 대한 입장입니다.

 

올 봄 SAT와 ACT의 취소로 인한 UC의 조정사항은?

UC는 올 가을 지원할 학생들의 SAT 필수요건에 대한 사항을 유예한다고 밝혔습니다. 만일 시험점수 제출이 가능한 학생은 여전히 그 점수를 보내도록 합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각 학생의 입학적격성이나 특정 스칼라십을 위해서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사항은 Fall 2021 입학을 위해 지원하는 학생들에게만 적용될 뿐 표준화시험에 대한 UC의 규정이 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UC가 요구하는 A-G Requirement 대신 Pass/Fail 성적?

올 봄과 여름에 완수하는 A-G 코스 모두에 letter grade가 아닌 pass/fail 표시도 수용됩니다. 이는 현재 9, 10, 11학년 학생들이 받을 수 있습니다. 즉, 2019-2020 academic year에 고등학교에 등록되어 있는 학생들이 이 점수를 받은 것이 있다면 향후 받아들여집니다.

 

학교에서 직접 밝힌 공지를 읽고자 한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UC’s response on admission to COVID-19

https://admission.universityofcalifornia.edu/response-covid-19.html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