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jackson-schaal-ryrtmah7f68-unsplash (2)

29 Oct 합격생들의 평균 GPA를 보는 것은 중요할까?

“GPA가 이 정도일 때 이 학교에 괜찮을까요?”라는 질문에는 숫자를 딱 제시하여 답변하기가 어렵습니다물론 많은 학생들의 진학을 가이드하며 체험한 숫자는 있습니다그렇지만 GPA만이 대학 합격의 유일한 결정요소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히 답변하는 것은 힘듭니다.

 

GPA도 국제학생들에게 요구되는 토플처럼 최소점수 기준이 제시된다면 보다 명확하겠지만위와 같은 이유로 여러 변수들이 함께 작용하기 때문에 특정학교에 합격한 학생들의 평균 GPA가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는 것은 의미가 있지만완벽하게 맞는 것은 아닙니다.

 

낮은 합격률을 보이는 학교는 높은 아카데믹 스탠다드를 요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대표적으로 아이비리그 급의 학교들이나 상위권 학교들이 그렇습니다.

 

합격이 어려운 대학들과 그 곳에 합격한 학생들의 평균 GPA는 얼마일까요아이비리그를 비롯한 몇 학교들을 살펴봅니다.

 

▶ 하버드 Average GPA 4.10

 예일 Average GPA 3.9

 프린스턴 Average GPA 3.9

 컬럼비아 Average GPA 4.13

 유펜 Average GPA 4.04

 코넬 Average GPA 4.19

 브라운 Average GPA 4.05

 다트머스 Average GPA 4.01

 스탠포드 Average GPA 4.18

 시카고 Average GPA 4.0

 

위의 평균은 매년 다르기 때문에 이것으로 순위를 매겨서는 안됩니다또한 단지 숫자뿐 아니라얼마나 스스로의 한계를 넘어 도전하였는지에 대학은 관심을 갖기 때문에 어려운 코스를 피하지 말고 수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심 있는 학교들의 합격생 통계를 살펴본다면 현재 자기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를 가늠하기에 좋을 것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