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14 Sep 해외고 수시 지원 – 원본대조필

어제부터 2018학년도 수시전형 지원이 시작되었습니다. 해외고 출신으로 국내대학에 지원하기 위해 미리 준비한 학생도 많지만 그렇지 못한 학생도 꽤 많은 듯합니다. 원서 접수로 바쁜 시기이지만, 문의가 많은 사항에 대해 짧게 안내드립니다.  

——————-

 

 

해외에서 받은 상장과 활동증빙서류는 대학에 제출하기 전에 원본 대조필을 받아야 합니다. 

원본 대조필은 크게 2가지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해외에서 미리 받아오거나, 국내의 지원 대학 입학처를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입학처 방문 시 서류 원본과 복사본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원본은 발급 기관이나 학교장의 확인을 받은 서류를 의미합니다.  거의 대부분 대학이 적용하는 일반적인 사항이지만, 대학마다 사소한 예외는 있습니다. ( ex. 이화여대는 서류 확인처에서 복사를 대신 해줍니다. 등)

연대 원주 EIC, 경희대 국제학부 지원자는 각 대학의 서울캠퍼스 서류 확인처에서도 원본 확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항에 있는 한동대는 강남구에 있는 서울사무소에서 서류를 확인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포항은 많이 멀지만, 수원이나 원주라면  2차평가인  면접이 지방 캠퍼스에서 시행되므로,  미리 다녀오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려대 세종은 고려대 본교와 같이 방문 접수를 허용하지 않으며 우편 접수만 받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