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rayons-1018580_960_720

04 Apr 11학년들을 위한 4월 체크리스트

이제 학기말 시험이 끝나고 나면 대학 원서 및 지원 준비를 시작할 시기입니다.

12학년이 되기 얼마 남지 않은 시점이기 때문에, 더 많이 준비되어 있을수록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준비를 막 시작한 학생들은, 아래의 4월 체크리스트를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1. 학업에 집중하기

​11학년의 성적은 12학년 1학기 성적과 더불어 가장 중요합니다. 이는 대학 지원 원서 상에 가장 최근의

full year 성적으로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수업이 완전히 끝날 때까지 학업에 집중해야 합니다.

2. 12학년을 미리 계획하기

12학년때 듣는 수업들은 그 전 학년들에 들었던 수업보다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높은 수업들인 것이 좋지만, 본인의 역량에 맞게 현실적인 선택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러 과외 활동들을 하고 있는 등 시간을 투자해야 할 것들이 있다면, 그 상황에서 가장 어려운 수업들을 듣는 것이 최선은 아닙니다.

학교 수업 외에도 대학 지원 과정도 꽤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요구한다는 사실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다양한 과목들을 들음으로써 밸런스를 맞추기 바랍니다. 대학들은 학생들이 고등학교 때 다양한 수업들을 듣고 대학에서 좀 더 특화된 교육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3. SAT/ACT 응시하기

SAT나 ACT 성적이 마음에 안 든다면, 가을에 시험을 다시 봐서 성적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여름 방학 동안 공부를 할 계획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이 SAT subject test를 요구한다면 어떤 과목을 볼 지 결정해야 하며, 대부분의 학생들처럼 5월/6월에 시험을 볼 계획이라면 지금부터 공부해야 합니다.

 

4. 가족들과 상의하기

학비로는 어느 정도 지출 가능하며, 대학 위치는 어디가 좋을 지 등에 대해 가족들과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통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 리스트를 계속 업데이트 하기 바랍니다. 각 대학들의 특징들을 조사해 본인과 맞는지 확인해보고, 각 학교들의 지원 과정이나 요구 조건들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5. 여름 계획을 세우기

여름에는 나를 보여줄 수 있는 활동들을 하기 바랍니다. 직업을 구해 학비를 마련할 수도 있고, 본인이 관심 있는 것에 봉사 활동을 할 수도 있고, 미래에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기 위해 인턴십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이 시간을 통해 본인 스스로에 대해 배우고 성장하는 것입니다.

 

6. 주도적으로 준비하기

이 모든 준비 과정는 주도적으로 주도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대학들을 조사하고, 본인과 맞는지 충분히 고민해보고, 주위 사람들과 얘기를 나눠보는 것 등 모든 과정이 미래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매주 한번씩 대학 준비에 시간을 할애하는 습관을 들이기 바랍니다.

 

zeta안내문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