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03 Feb 12년특례 지원_19학년도 전기 & 18학년도 후기 지원자 수는?_고려대, 연세대

상위권  대학의 12년 특례 전형은 학과별 모집인원이 사전에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겠다고 평가되는 지원자라면  인원 제한없이 선발했습니다. 타인과 경쟁이 아니라, 자신의 학력과 전공 관심을 충분히 보이면 합격할 수 있는 전형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전보다 높은 성적과 활동 경험을 가진 학생들이 많습니다. 보다 상위의 대학, 또는 의학 전공 지원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학생이 늘었습니다. 그리고 지원자 규모도 커졌습니다. 2년 전까지도 대학별 지원 규모가 삼사 백명 수준이었으나, 최근에는 600명을 넘습니다.    

연세대와 고려대학교의 19학년도 전기와 18학년도 후기 지원의 지원자 현황을 소개합니다.  두 대학의 지원자 규모와 모집 전공을 비교할 수 있도록 내용을 나란히 정리했습니다.​  연세대는 음악대학, 생활과학대학과 글로벌인재대학, 고려대는 보건과학대학과 자유전공학부가 서로에게 없는 차별화된 전공입니다.

 

 




 

 

경영학과  미디어 홍보 관련 전공, 국제학과 중문학 전공에 지원자가많습니다. 모두 해외경험을 통해 전공 관심을 보이기 좋은 학과 입니다.  자연계열에서는 컴퓨터와 생물학 및 화학생명공학 학과의 지원자가 많습니다. 이 부분은 활동과 학습경험을 통해 전공 관심을 적극적으로 보여야겠습니다.  

 

지원 평가는 제출서류를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성적을 기준으로 자기소개서와 기타 제출서류를 전체적으로 평가합니다. 자신의 학업 능력과 전공적합성, 인성 및 발전가능성을 보일 수 있도록 정리하기를 바랍니다.

 

**글의저작권은제타에듀컨설팅에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허락없이복사, 인용, 발췌함을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