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alendar-999172_960_720

04 Apr 12학년들을 위한 4월 체크리스트

대부분의 미국대학 합격자 발표가 마무리되었습니다.길고 긴 대학 지원 과정을 견디는 건 쉬운 일이 아니지요.이 과정에서 명심해야 할 것은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에 흔들리지 않고 본인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대학에서 무엇을 얻고 싶은지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아래는 12학년인 senior들이 고려해야 할 대학 체크리스트입니다. ​

 

1. 합격대학들 방문하기

​쉽지는 않겠지만 가능하다면, 시간과 비용을 고려해서 본인의 고려 대상 대학들을 방문해 볼 것을 권합니다. Financial Aid Office, Admissions Office 그리고 대학 카운슬러 등을 방문하여 재정지원, 수업, 캠퍼스 생활 등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대학 4년 동안 공부하고 생활하는 본인의 모습을 진지하게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2. 합격한 대학의 학비 비교

가족과 대학 학비에 지출할 수 있는 금액에 대해서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대학을 결정할 때 지출 가능한 금액을 파악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본인이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는 대학들의 학비를 나열해보고 각 대학에서 받게 될 장학금이나 재정지원도 확인하여 학교를 결정하기 바랍니다.  

 

3. 5월 1일까지 대학 선정

​최종 결정을 한 후 5월 1일까지 등록 예치금(Enrollment Deposit)을 넣어야 합니다. 이때 한 대학에만 디파짓을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대학의 웨이트리스트 상에 있다면 변수가 조금 있을 수 있습니다. 5월 1일까지 합격한 대학들 중 한 곳에 디타짓을 넣었어도 후에 다른 대학의 wait list에서 풀리게 된다면 선택을 번복할 수 있습니다.

 

4. 진학하지 않기로 결정한 대학에 알리기

​진학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보내는 과정은 대학마다 다릅니다. 어떤 학교는 정해진 방식이 있는 반면, 다른 학교들은 간단한 편지나 이메일로 전달 받습니다. 편지나 이메일의 내용에는, 다른 대학에 진학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하고 감사하다고 말하면 됩니다. 다른 어떤 대학에 진학하기로 했는지 밝히는 건 본인의 선택입니다.

 

5. 최종 성적표 챙기기

​대학들은 실제로 최종 성적표(final transcript)를 검토한 후 학생에 대한 합격/불합격 여부를 번복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본인이 대학 원서를 낸 당시와 비슷한 수준의 성적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대학에서 보내는 이메일이나 우편물 확인하기

​이 시점에는 본인과 대학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합니다. 오리엔테이션 스케줄이나 기숙사 안내문, 수업 등록에 대한 정보 등 여러 중요한 정보들을 받게 되는 시기입니다. 대학에서 보내는 이메일이나 우편물을 꼭 확인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