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lassroom-381896_1280

01 May 12학년 과목 무엇을 들어야 할까요?

대학진학을 위한 가장 좋은 12학년 코스는 무엇일까요미국대학 입학사정에 12학년 성적이 크게 고려되나요?” 12학년 학생들의 미국대학 결과가 다 나온 요즘 제타에듀컨설팅에는 일찌감치 올바른 트랙에 올라 제대로 대입 준비를 하려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상담 전화가 많이 옵니다.

 

 

학생들의 성적표를 검토하면 재능과 적성을 잘 보여주는 과목과 레벨을 잘 수강해온 경우도 있지만목표와 잘 맞지 않는 성적이나 과목또는 레벨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예를 들어, 대학에서 엔지니어링을 공부하고자 한다면서 평이한 수학과학 코스만 수강하였다면 대학은 학생의 진정한 열정과 실력도전을 알 수 없을 것입니다.

 

 

누적GPA나 각 과목의 점수를 넘어 12학년 수강과목은 대학이 지원자의 성적표를 볼 때 관심을 갖고 면밀히 보는 부분입니다사실고등학교에서 보내는 공식 성적표 외에 커먼앱에도 12학년 현재 수강코스를 적게 됩니다.

 

 

12학년 코스를 보면 도전하며배움에 임했는지자신을 담금질 하며 노력하였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대학은 지원자의 학업적 능력뿐 아니라 학문적 호기심을 갖고 노력을 기울인 학생을 선호합니다.

 

 

최소 선만을 겨우 넘긴 모습을 보이는 지원자에게는 관심이 없지만자신이 가진 교육기회를 최대로 활용한 모습을 보이는 지원자는 높이 평가하고 관심을 갖습니다고등학교가 요구하는 졸업을 위한 requirement와 대학이 원하는 지원자의 모습에는 차이가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최소한의 요건만을 겨우 채우기보다 가장 도전적이고 수준이 높은 과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고등학교에서 제공되는 가장 “rigorous” AP와 같은 수업을 많이 수강하고 좋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과 더불어 매년 지속적으로 도전하는 모습이 중요합니다.

 

  

커리큘럼을 어떻게 설계해야 할 지 고민하는 학생은 제타에듀컨설팅(070-7825-1122)과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