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to-write-774648_640

01 Jun 2년제 미국대학에서 4년제 미국대학으로 편입하기

2년제 미국대학에서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데에는 경제상황, 학업 등 각자 여러 이유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상황과 생각이 바뀌어 4년제 미국대학으로 옮기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본인에게 무엇이 가장 중요한 지를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최대한 빨리 대학과정을 끝내는 게 중요한가요? 아니면  경제상황이 더욱 시급한가요? 새로운 주나 도시로 이사가 가능한가요? 대학보다 더 중요한 무언가가 있나요? 본인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이 경제적으로 현실적인지 잘 고려해보세요. 이것이 대학편입의 첫번째 단계입니다.

 

1. 경제적인 상황이 제일 중요한 경우

만약 편입하기 전에 2년제 대학에서 최대한 많은 학점을 이수해서 돈을 절약하고 싶다면, 목표로 하고 있는 4년제 대학들의 학점 교칙을 살펴보기 바랍니다. 본교(편입한 대학)에서 최소 2년의 수업 과정을 마친 학생에게만 학위를 수여하는 대학이 있는 반면, 마지막 1년만 마친 경우에도 학위를 수여하는 대학도 있습니다. 이렇게 미리 정보를 수집한 후에 수강계획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2. 경제상황보다는 가능한 빨리 졸업하는 것이 중요한 경우

어떤 시기에 편입하기를 원하나요? 대부분의 4년제 미국대학은 가을, 봄, 여름학기 언제나 편입을 허용하는 반면에 일부 대학은 가을학기에만 편입을 허용합니다. 이를 알아두고 편입 계획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결국 시간을 효과적으로 배분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이 재학 중인 대학의 편입 센터에서 편입관련 교칙이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등을 알아보기 바랍니다.

 

재학 중인 2년제 대학에서, 특별한 편입관련 협약(Articulation Agreement, Transfer Admission Garantee)을 맺고 있는 4년제 대학이 있다면 편입과정이 훨씬 수월하고 결과가 높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목표로 하는 대학에 연락을 해서 관련 규정 등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