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31 Dec 2017년 한 해도 감사했습니다!

제 지인이 며칠 전 서류 날짜에 2016년이라고 썼다면서, 2017이란 숫자도 익숙하지 않은데 2018년이라니 빠른 세월의 속도가 무섭다고 하였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 가족들도 특히 바쁜 하반기를 지내면서 이 말에 정말 동감합니다.

 

12월이 되면 사람들은 한데 모여 여러 가지 명목으로 망년회를 합니다. 한 해의 좋은 일, 나쁜 일을, 함께 나누는 음식과 술, 이야기로 정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더욱 뜻 깊게 살자고 약속합니다. 이런 송구영신의 시간이 한낱 소모와 낭비의 시간만은 아닌 것은, 그나마라도 그 시간을 가지며 우리를 되돌아보았기에 그 다음 해에도 노력하는 모습으로 사는 것이 아닌가 싶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2017년, 어떤 한 해를 보내셨나요? 티비를 보면 권력이나 돈만 쫓으며 도행역시(倒行逆施)하는 삶을 살다가 큰 벌을 받은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자기의 맡은 바 소임을 묵묵히 하며 크고 작게 남을 돕고 사는 훌륭한 사람들도 많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과 2018-2019학년도 지원을 함께 한 학생들, 고생 많았습니다. 12학년의 어려운 학교 스케쥴과 병행하면서도 지원 과정을 이끄는 대로 잘 따라와준 학생들과 부모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얼리 지원에서 원하는 결과를 받은 학생들에게는 축하를, 레귤러의 좋은 소식을 기다리는 학생들에게는 함께 소망하는 기원을 전하며, 2018년 한 해는 지금보다 더욱 보람 있는 날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