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28 Aug 2018년 8월 SAT 시험 또 유출? 취소위기?

825, 국내에서는 SAT 시험이 제공되지 않아서 아직 목표점수를 획득하지 못한 많은 12학년 학생들이 바쁜 와중에 힘들게 미국 땅을 밟았습니다. 이런 와중에 하와이에서 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던 학생들은 허리케인 예보로 시험일 이틀 전에 8월 시험이 9월15일로 미뤄졌다는 통보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대혼란 속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8SAT를 무사히 치를 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또 문제유출 건으로 시끄럽습니다. 이번 8월 시험 문제가 2017년도 10월 시험문제와 같아서, 기출문제로 공부한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기록할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도대체 언제까지 어런 문제로 선의의 피해자들이 발생하여야 할까요? 

 

이 글을 적는 현재까지는 컬리지보드에서 공식적인 언급이 없으나, 여름 내내 비장한 각오로 성실하게 시험 준비를 한 학생들은 이번 시험 결과가 취소될지 모른다는 두려움 속에 긴장하고 있습니다. 만일 취소사태가 벌어진다면, 올해 미국대학에 지원하는 12학년들은 큰 타격을 입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한 두 번도 아니고, 이런 종류의 문제가 해마다 지속되는 한 컬리지보드는 문제은행 식의 시험 스타일에 대한 전면적인 재고를 해야 할 것입니다. 

 

백악관에는 이번 8월 시험 결과를 전면 캔슬하라는 청원이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

https://petitions.whitehouse.gov/petition/invalidate-august-2018-sat-north-america-using-same-text-october-2017-sat-asia

Invalidate August 2018 SAT in North America for Using the Same Text as …
We the people ask the federal government to Call on Congress to act on an issue: Invalidate August 2018 SAT in North America fo…
petitions.whitehouse.gov
 

**글의저작권은제타에듀컨설팅에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허락없이복사, 인용, 발췌함을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