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news-1644686_1280

22 Apr 2020년 6월 SAT와 SAT Subject test도 취소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이 미국대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많은 변수를 던져주고 있습니다. 컬리지보드는 3월, 5월 시험에 이어 올 상반기의 마지막 시험인 6월 SAT와 SAT subject 시험도 전면적 취소되었다고 공표하였습니다.

 

이에 여름방학 전 SAT시험을 계획했던 학생들에게는 큰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그러나 불행 중 다행인 것은 이것이 단지 우리나라 학생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며, 전세계적인 상황이니 차분하게 대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학들도 한시적으로 이에 해당되는 학생들에 대한 자료 제출과 관련된 예외안들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컬리지보드는 2020년 6월 시험 취소와 더불어 시험일정에 관한 새로운 발표도 하였습니다. 그것은 공중보건적 관점에서 안전하다면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는 매달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9월에도 SAT 시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한 것입니다. 따라서 공중보건 기준에 부합한 여건이 따라준다면 올 하반기 SAT시험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8월29일

▶ 9월 (날짜 미정)

 10월3일

▶ 11월7일

 12월 5일

 

학생들은 이들 시험을 5월부터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시험이 취소된 학생들에게는 컬리지보드에서 연락을 할 것이며 자격이 되는 학생들은 비용을 면제받게 될 것입니다.

 

컬리지보드는 SAT 시험에 응시하기를 원하는 모든 학생들이 응시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테스트센터 수용을 마련하도록 멤버학교들과 대학, 또 지역사회에 연락을 취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미 6월 시험에 등록을 했던 학생이나, 2021년에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학생으로 SAT 점수를 보유하지 않은 학생은 8, 9, 10월 SAT시험 등록을 일찍 접속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SAT 시험변화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컬리지보드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pages.collegeboard.org/sat-covid-19-upd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