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06 Jun AP과목 선택 시 고려해야 하는 점들

AP코스의 성공적인 이수는 대학 학업의 준비가 되어있고, 성공적으로 이수할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어떤 AP코스를 들어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다음 사항들을 살펴보기 바랍니다.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잘 파악하기

과거의 학업 경험에서 어떤 과목이 흥미로웠는지, 또 더 깊이 알고 싶은지를 잘 되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문학을 좋아하고 영어과목에 흥미가 있다면 AP English Literature and Composition 선택을 고려하는 식으로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과목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자신의 학교에서 제공하는 AP 파악하기

어떤 과목이 제공되는지 파악한다면 커리큘럼 수립계획 시 좋을 것입니다. 미술사에 관심이 있는데 마침 자신의 학교에 AP Art History가 있다면 수강하며 지식을 심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에 좋을 것입니다. 또한 특정 AP과목 선생님의 수업방식이나 능력에 대하여도 친구나 선배들로부터 이야기를 듣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스케쥴을 잘 파악하기

학업적으로나 비학업적으로 큰 의무가 주어진 일을 맡았거나 하고 싶은 것들이 많을 때는 과중한 work load를 필요로 하는 AP과목을 여러 개 수강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 아닐 수 있습니다. 자신이 하는 모든 것들에서 효율적인 결과를 내려면 균형 잡힌 스케쥴을 짜는 것은 필수입니다.

 

또한 대학은 각 지원자의 학교에서 제공되는 과정 중 가장 높은 코스에 도전하며 성취한 모습을 보기를 원하지만, 무조건 AP 수강 코스의 수가 많은 것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능력보다 너무 과도한 AP코스를 수강하여 성적이 좋지 않다면 적은 수의 AP코스라도 그 모두에서 좋은 성적을 받는 편이 낫습니다.

 

특정 AP코스를 위한 필수조건 검토하기

많은 AP과목들이 선수과목에 대한 조건을 구비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는 자기 학교의 커리큘럼가이드를 참조하거나 과목 선생님이나 카운슬러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희망 대학과 진로에 대해 생각하기

많은 대학들이 특정 AP시험에서 5점을 받았다면 크레딧을 인정하여 줍니다. 원하는 대학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그것에 대한 안내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미래에 약사가 되고자 한다면 AP Chemistry를 수강한다면 좋을 것입니다. 대학 입학담당자도 학생이 이수한 과목들 중 지원하는 전공과 관련된 과목을 찾는다면 지원자의 관심과 능력에 대해 파악할 수 있어서 좋을 것입니다. 

 

어떤 AP 코스를 선택해야 할 지는 여러 조건으로 인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케쥴의 문제나 제공되는 AP코스의 한계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을 도전하고 관심과 지식을 확장해가는데 도움이 되므로 학년이 올라갈수록 가능한 과목들을 선택하여 성공적으로 이수할 것을 권합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