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pay-1036469_1280

13 May AP는 어떤 과목, 몇 개 보는 것이 필요할까요?

다음 주부터 AP 시험이 시행됩니다미국학제를 따르는 교육과정에 있는 학생들은 한 과목 시험이라도 응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특수한 경우에는재학생의 대부분이 7-12개 내외의 시험에 응시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AP는 몇 개의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좋을까요사실 이 질문은 상담 시 많이 듣는 질문입니다만 답변은 “it depends.”라고 말씀 드립니다자신에게 도전적인 커리큘럼과 부담스러운 커리큘럼을 어떻게 구분하고무엇을 몇 개 이수하고 응시 할 지는 스스로의 능력과 환경을 재고하여 결정하여야 합니다.

 

학교에서 제공되는 AP 과목이 많다면관심 있는 특정 과목의 AP는 꼭 이수하는 것이 좋습니다대학에 제출하는 성적표에 어떤 과목을 높은 레벨로 수강하고 성취를 이루었는지가 나타나며이것은 대학이 학생의 학업적 능력과 노력을 판단하는 기본적인 잣대가 됩니다.

 

또한 AP 코스를 이수하였다면 당연히 AP시험에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나중에 대학에서 크레딧으로 인정받을 수 있고학생의 심화와 노력이 일관성 있게 연결됩니다.

 

어떤 고등학교는 AP를 단 3개만 제공하는 곳도 있고다른 곳은 대부분의 과목에서 AP 코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따라서 자신이 처한 환경에서 가장 도전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각 고교에서 AP가 몇 개 제공되는 지는 카운슬러가 제출하는 스쿨리포트에 기재됩니다그렇기 때문에 별로 많은 코스가 제공되지 않는 고등학교에 재학하더라도대학은 스쿨리포트를 면밀히 살펴보고 적은 수의 AP라도 합당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그동안 AP과목과 시험에 관한 많은 글을 올렸습니다따라서 AP에 관해 궁금한 점은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s://blog.naver.com/zetaedu1/221922787588

https://blog.naver.com/zetaedu1/221274865865

https://blog.naver.com/zetaedu1/221795368161

https://blog.naver.com/zetaedu1/221936566541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