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miley-1041796_1280

19 Mar Class of 2020, 존스홉킨스 합격자 현황

오늘 존스홉킨스(Johns Hopkins Univeristy) 대학 레귤러디시전 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4년을 보낼 학교를 선택하는 많은 학생들은 떨리는 마음으로 결과를 받았을 것입니다.

존스홉킨스나 노스웨스턴과 같은 대학들에는 매년 뛰어난 학생들이 예상치 못하게  waitlist나 리젝되는 경우가

종종 일어납니다. 그럼에도 이 학생들이 이후 발표하는 아이비리그 등 다른 명문대들에 합격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만일 waitlist나 reject된 학생들이 있다면 너무 실망하지 말기 바랍니다.

 

존스홉킨스는 작년 12월 얼리디시전으로 지원한 학생들 중 559명에게 일찍 합격 통지서를 보냈습니다.

이어서 오늘은 2,539명의 재능있는 학생들을 레귤러디시전 하에 선발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오늘 Class of 2020으로 뽑힌 학생들 중에는 전자공학적으로 고안된 테니스 라켓을 특허낸 학생이나,

광합성 활동에서 실제 나뭇잎보다 더 효과가 있는 인공 나뭇잎을 만드는 방법을 발견한 학생,

또 학내 폭력에 대한 것을 영화로 만들어서 수상한 학생 등 자신만의 분야에서 탁월한 재능을 보인 학생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올해 선발된 Class of 2020은 이렇게 학문적 재능에 있어서도 다양할 뿐 아니라 사회경제적, 지역적인 측면에서도

다양합니다. 전 세계 54개국, 미국 내에서만도 49개 주의 학생들이 합격하였습니다.

 

존스홉킨스 입학담당처장은 앞으로도 존스홉킨스는 학문적으로도 뛰어나지만, 자신의 지적호기심을 추구하는데

많은 투자를 한 학생들을 선발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다음은 존스홉킨스가 발표한 Class of 2020의 통계입니다.

존홉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