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저의 여러가지 기록을 가지고 가면 ZETA에서 정확한 대학지원 컨설팅을 받을 수 있을까요?

ZETA의 상담은 무료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지원자의 상황과 요구에 맞는 정확한 맞춤 상담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지원자 모두가 저마다 unique한 지원 컨설팅에 대한 필요가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여타의 유학원과 같이 몇 개의 대학 또는 제휴 프로그램을 모든 학생들에게 똑같이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학생 개개인마다 아카데믹 레코드나 비교과활동 상황, 재정상황이 다른 만큼 미국 내 4,140개의 전 대학에 대한 평가를 하여 개인에게 알맞은 학교를 선정해드립니다.

다른 경쟁 업체들보다 컨설팅 비용이 저렴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ZETA의 서비스 비용은 너무 저렴하지도, 너무 과도하지도 않습니다. 저희는 학생과 학부모님과 학생의 미래를 여는 첫 단추를 함께 채우는 일을 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즐겁게 일합니다. 너무 저렴한 비용은 입학 준비 기간부터 지원완료까지의 긴 기간을 이끌고 갈 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과도한 비용은 폭넓은 층의 클라이언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ZETA는 모든 학생들과 학부모님들로부터 성의 있는 서비스를 제공받았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ZETA에 의뢰하면 저의 에세이나 personal statement를 대신 작성해주시나요?

ZETA에서는 학생의 에세이를 대신 써주지 않습니다. 대학 어드미션 에세이에는 지원자의 색채와 목소리가 담겨있어야 합니다. ZETA 에세이팀은 그것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역할과 첨삭을 통하여 지원자를 풍요롭고 매력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에세이가 되도록 지도합니다.

미국대학교 지원 시 국제학생도 모든 대학에 장학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미국에는 2년제, 4년제, 공,사립 학교들을 모두 다 합쳐서 4,140개의 대학이 있습니다. 그 중 776개의 대학교에서 국제학생들에게도 재정보조를 해줍니다. 그 대학들에서는 학생 가정의 재정상황에 따라서 need-based scholarship을 제공하거나 학생의 학업/비교과 등의 record에 따라서 주는 merit-based scholarship을 혼재하여, 또는 한쪽으로만 제공합니다.  ZETA는 개별 학생의 재정상황을 검토하여 학교들로부터 재정보조를 성공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컨설팅 해드립니다.

미국 대학에 FA를 신청하면 불합격할 확률이 높다는 말은 사실인가요?

네,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답변이 달라지는 질문입니다. 우선,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MIT, 다트머스, 에머스트 대학은 need blind 정책을 쓰는 학교로서 FA 지원이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대학입니다. 하지만 need aware인 대학들은 학자금 보조 (Financial Aid)신청이 합격에 영향을 미칩니다. ZETA는 학생과 부모님의 needs 에 맞는 대학들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다른 학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북클럽 수업과 ZETA 리딩 프로그램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ZETA 리딩 프로그램은 학생개개인의 영어독서실력에 맞춰 진행되는 1:1 맞춤수업입니다. 개인수업을 통해 보다 세밀하고 정교하게 학생의 영어독서수준을 파악하여 영어 실력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논리전개 방식이나 분석적 사고력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ZETA 리딩 프로그램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첫째, 체계적인 시스템: 미 명문 사립고, 미국교사협회 등 공신력 있는 교육기관이 권장하는 필독서를 선정하여 어린이 교양 문학을 읽는 단계부터 고등 심화 도서 분석까지 수준별 체계적인 학습 과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둘째, 철저한 관리: 기본 문형을 익혀 한 문단(paragraph)을 구성하는 능력부터 논리적으로 설득력 있는 글을 작성할 수 있는 능력까지 단계별 수업 과정을 객관적으로 평가한 각 개인의 수준에 따라 맞춤 식으로 제공하여 개별적인 실력향상을 도모합니다.

셋째, 종합적인 사고력 향상: 튜터가 단계적으로 이끌어주는 분석적 독서(reading), 창의적 논술(writing), 자기주도적 토론(discussion 즉 speaking 과 listening) 수업을 통해 영어의 전체 능력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이로써 표준화된 영어 및 수학능력시험(Toefl, SAT, SSAT)에서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에서 외부 경시대회, 특별활동, 모의 유엔 등 여러 가지 활동들은 많이 했는데, 자소서 작성 시 큰 도움이 될까요?

‘스토리가 스펙을 앞선다’는 말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도 중요하지만, 교,내외 활동을 제대로 정리하여, 나만의 이미지를 갖춘 스토리로 엮어내는 것이 자기 소개서에서는 가장 중요합니다. ZETA 에서는 상담과 Brainstorming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특별한 이야기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학생이 이미 작성한 자소서를 전문가들과 함께, 다시 한번 검토, 보완하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