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fafsa

29 Nov FAFSA 작성은 어떻게? – 미국대학 장학금

2017학년도 미국대학 지원의 경우 10 1일부터 FAFSA 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올해 새로이 또는 작년에 이어 계속하여 재정보조를 받고자 하는 시민권자(또는 영주권자) 학생은 이것을 작성하여야 합니다. FAFASAwww.fafsa.ed.gov에 들어가면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재정보조 금액은 대학이 지원자가 대학 비용으로 얼마나 지불할 능력이 되는가를 분석하고 파악하여 결정됩니다. 따라서 재정보조 신청서를 작성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부모님 소득이 어느 정도 많아서 안될 것 같다고 스스로 판단하는 것 보다는 가정 소득과 상관 없이 모든 학생들은 재정보조 신청서를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부모의 소득은 재정보조 심사의 한 가지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2. 시민권자의 경우에는 FAFSA를 제출함으로써 학교에 따라서 모든 종류의 재정보조 신청이 심사될 수 있습니다. 연방정부, 주정부에서 지급되는 보조는 물론 대학에서 제공하는 grant나 loan, work-study 등도 FAFSA에 기반합니다.

3. 만일 학생이 재정보조가 필요하다면 매년 다시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일찍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것은 빨리 들어오는 순서로 수여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좋은 Financial Aid Package를 받기 위하여는 빨리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신청서 작성이 벅찰 수도 있으나 시간을 들여서 꼼꼼히 작성하여야 하며, 꼭 더블체크를 통하여 모든 정보가 제대로 기입되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6. FAFSA는 신청하는데 비용이 없습니다.

7. 일반적으로 저지르는 실수가 없도록 하기 바랍니다. 지금 현재가 아닌 2017-2018 school year의 폼을 완성하여야 합니다. 퇴직자산이나 주택자산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8. CSS Profile을 요구하는 대학들이 많습니다. 이것은 주로 연방정부나 주정주 지원이 아닌 대학측의 재정지원을 받는데 필요한 재정정보입니다. 이것에 대한 문의는 컬리지보드나 제타에듀컨설팅에 의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