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03 Dec GPA와 SAT/ACT 중 무엇이 더 중요할까?

GPA > SAT/ACT​

매년 대학 입시철이 다가오면 높은 시험 점수들(SAT, SAT subject, AP등)에 고무되어 그 상태라면 상위권 대학에 당연히 합격할 것이라는 기대와 자신감으로 가득한 학생들을 보게 됩니다. 어떤 학생들은 저학년임에도 표준화 시험에만 관심을 갖습니다. 그것들이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SAT 시험성적이 아니라, 4년간 성실하고 꾸준하게 갈고 닦은 실력을 반영하는 GPA와 course rigor입니다.

 

미국대학은 지원자를 평가할 때 여러 요소를 고려합니다. 그 중 학업적 측면을 평가하기 위하여 성적(GPA)과 수업의 난이도(Honors/AP/IBHL), 표준화 시험점수(SAT/ACT) 등을 평가합니다. 그 중 더 중요한 것은 GPA와 도전적인 코스 수강입니다.

 

SAT/ACT는 다양한 성적시스템을 가진 전세계의 고등학생들이 통일된 방식으로 실력을 비교할 수있도록 하는 표준화 시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시험들도 중요하지만 이것이 학생의 학업적 능력에 대한 완전한 그림을 보여줄 수는 없습니다.

 

반면, GPA는 여러 가지를 알려줍니다. 대학은 GPA를 통해 학생의 배움에 대한 자세, 성실성, 재능을 보이는 영역, 4년이라는 시간을 통해 발전하는 모습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을 가르친 선생님들의 증언(추천서)은 GPA가 보다 큰 신뢰성을 갖도록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GPA는 학생이 대학에 와서 학업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정확한 척도를 제공하지만, SAT/ACT 점수는 대학에서의 성공과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불분명하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들로 최근에는 많은 대학들이 점점 더 SAT/ACT Test optional policy를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9,10학년 학생들은 가장 기본적으로 무엇을 해야 할까요? GPA를 잘 받을 수 있도록 성실한 학교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숙제도 제 때 내고, 퀴즈와 시험도 철저히 준비하며, 수업 시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입니다.

 

**글의저작권은제타에듀컨설팅에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허락없이복사, 인용, 발췌함을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