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12 Feb Honors program을 제안 받은 대학을 선택해야 할까요?

많은 대학들의 레귤러디시전 결과 발표가 이제 한 달여 남았습니다. 모든 대학들로부터 결과를 받은 후에는 어느 대학을 선택해야 할 지 고민을 하는 시간이 옵니다.  

 

드림스쿨에서 합격 통보를 받았다면 학교 결정에 큰 고민이 없겠지만, 많은 경우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학교를 결정할 때 다양한 요소들이 있는데, 저희가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는 “A대학에서는 아너(Honors) 프로그램에 합격했는데 일반 입학하고 무엇이 다른가요? 이것을 선택하면 무엇이 좋을까요?”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앞으로 이런 고민을 할 학생들을 위해 Honors 프로그램(컬리지)에 대한 정보를 드립니다.

 

많은 대학들이 뛰어난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하여 Honors College를 만들거나, College Honors program을 개발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아너스 컬리지, 또는 아너스 프로그램에 들어간다면 무엇이 좋을까요? 

 

일단 학생 수가 많은 큰 학교라 하더라도 개별적 관심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college within a college”라고 할 수 있는데 만일 학부생이 35,000명이 넘는 큰 주립대학에 honors 프로그램 입학이 허락되었다면 큰 학교가 갖는 단점이 만회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보통 Honors college는 학생 수가 작은 클래스에서 더 도전적이고 수준이 높은 수업을 제공하며, 보통 교수진들도 더욱 경험과 학식이 깊은 교수들로 배당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쟁 같은 수강신청에서도 우선권을 가져서 걱정 없이 원하는 수업을 등록을 할 수 있으며, honors college에 속한 학생들끼리 모여 살 수 있도록 하여, 수업 외 시간에도 비슷한 생각을 가진 학생들끼리 학문적으로 높은 탐구력과 호기심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것은 스칼라십이 주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리서치나 인턴십 등의 기회를 포함하여 조금 더 밀도 높은 대학 생활을 영위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사실, Honors college는 대학마다 제공하는 학문적 focus나 추구하는 것이 다릅니다. 만일 Honor college를 여러 대학에서 제안 받는다면 각각의 프로그램을 잘 살펴보고, 더 관심이 가는 쪽을 선택하면 됩니다.  

 

Honors College는 별도로 지원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지원 후 합격 통보와 함께 제안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은 학교마다 다른데, 펜스테이트대학(Pennsylvania State University)의 경우에는 대학 지원서와는 별도의 지원서와 에세이 등을 제출해야 하지만, 매사추세츠 주립대학(University of Massachusetts)의 Commonwealth Honors College는 합격생 중 최상위권 학생들에게 이것을 제안합니다.

 

Honors college는 보통 학문적 호기심이 높은 학생들에게 적합합니다. 모든 학생들이 다 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나 다 누릴 수 없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하지만 최종적으로 대학 결정을 할 때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글의저작권은제타에듀컨설팅에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허락없이복사, 인용, 발췌함을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