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07 Nov SAT와 ACT 시험 비교

SATACT 시험 중 어떤 시험에 응시하고 제출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질문을 받곤 합니다. 이는 들리는 여러 가지 소문들 때문에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여러 소문들의 진실을 알아봅시다. 

 

어떤 대학들은 SATACT 중 한 쪽을 더 선호한다? 

그렇지 않습니다. 미국대학들은 똑 같은 비중으로 두 시험을 평가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시험에 응시하고 점수를 제출하면 됩니다.

 

두 가지 시험 모두를 준비하여 잘 나온 것으로 제출해야 한다? 

최선을 다 해 한 가지 시험을 준비하는 편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시험은 딱 한 번만 치르는 것이 좋다? 

요즘 많은 미국대학들이 시험에 대해 채택하는 정책은, 지금까지 응시한 것 중 가장 좋은 점수를 영역 별로 채택하는 수퍼스코어링이나, 가장 잘 나온 날짜의 시험을 채택하는 best single-sitting scores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여러 차례 응시하여도 좋습니다. 

 

시험은 일찍 치르는 것이 좋다? 

10학년까지는 시험 범위 내의 Math 과정을 학교에서 배우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11학년 또는 12학년에 시험에 응시합니다. 준비가 된 후에 치르는 것이 좋습니다. 

 

두 시험 중 더 쉬운 것이 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강점이나 약점에 따라 어떤 한 종류의 시험이 더 쉬울 수는 있습니다.

 

내 수준을 알아보기 위해 시험에 응시해봐야 한다? 

사실, 시험은 3-4회 이상 보는 것을 권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수준을 알기 위해 시험을 치르고자 한다면 실제 시험과 똑 같은 상황의 연습시험을 치르면 좋을 것입니다. 

 

다음은 New SATACT를 단순 비교하기 위하여 항목을 ACT에 맞게 통일한 표입니다. New SATEvidence-based Reading & Writing Math 두 파트로 나뉘어져 있지만, 리딩 영역 안에는 과학지문(Science passage)을 읽고 답하는 문항도 있기 때문에 과학 항목을 넣어 비교하였습니다. 

 

평소 시험을 볼 때 시간에 쫓기는 학생이라면 SAT를 보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는 것은 이 표를 보면 명확해집니다. 왜냐하면 SAT는 총 시험시간이 ACT에 비해 5분이 더 주어지는 반면, 문항 수는 61문항이 ACT보다 적습니다. 

 

SAT, ACT, 자신에게 맞는 시험을 선택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그것은 각 학생의 강점이 어디에 있는지와 관련이 깊으므로 스스로의 스타일을 잘 생각해보고 선택하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