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09 Jul SAT 리딩에 도움이 될만한 매거진

많은 학생들에게 SAT 준비를 할 때 지루하고 재미 없는 파트는 바로 Reading Comprehension섹션입니다.

따라서 많은 학생들이 이를 극복 못하고 제대로 준비를 안 하여 좋은 점수를 올리지 못하는 것은 놀라운 점이 아닙니다. 토픽도 재미 없는 경우가 많아서 지문을 읽는 일이 지루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조금이라도 재미 있게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해보면 좋을 것입니다. 

 

SAT 리딩섹션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학생들은 주로 평소에 활자를 많이 접한”, , 독서를 많이 한 학생들이 많습니다. 여기에서 독서란 책에 국한되지 않고, 어려운 지문을 포함한 다양한 토픽을 제공하는 잡지나 신문 등을 읽는 것을 망라합니다. 한 자리에 앉아서 잡지 한 권을 모두 읽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매일 다양한 기사 한 두 편을 읽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사회과학 영역의 지문은 현재 사회에서 영향이 있는 사건과 연관된 토픽을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서 동성애자들의 인권부터 분쟁 지역의 이야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경제, 외교, 경영, 과학, 정치, 테크놀러지, 재무 등 여러 영역을 다루는 The Economist, The Nation,

The Washington Quarterly, Foreign Affairs, Journal of Democracy와 같은 잡지를 지속적으로 읽는다면

관련 지식뿐 아니라 사고 능력도 배양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