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books-2007660_1280

21 Sep SAT Subject test가 합격 확률을 높여줄까?

우리가 흔히 SAT II라고 부르는 SAT Subject test는 다섯 영역(English, History, Math, Science, Foreign Languages)에서 20개의 시험을 제공합니다.

 

▶ English

​▶ U.S. History

​▶ World History

▶ Math Level 1

▶ Math Level 2

​▶ Biology/EM

▶ Chemistry

▶ Physics

▶ French

▶ French with Listening

▶ German

▶ German with Listening

▶ Spanish

▶ Spanish with Listening

▶ Modern Hebrew

▶ Italian

▶ Latin

▶ Chinese with Listening

▶ Japanese with Listening

▶ Korean with Listening

 

제타에듀컨설팅도 자주 부모님들이나 학생들로부터 “어떤 SAT subject test를 볼까요?” “SAT subject는 꼭 봐야 할까요?”와 같은 질문을 받습니다.

 

좋은 SAT subject 점수는 지원자의 학업 능력에 신뢰를 더해줍니다. 예를 들어, 어떤 지원자가 자신이 과학적 재능을 증명하고 싶다면 예를 들어, 훌륭한 Math 2C와 Chemistry subject test 점수를 제출한다면 그것을 증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학교에서 과학 과목에서 좋은 성적을 받고, 그 과목의 AP 클래스를 수강하고 다양한 과학 대회에 나가 성과를 이룬다면 자기의 스토리 완결에 도장을 찍는 것입니다.

 

만일 자신이 글쓰기에 능한 학생이라면 SAT Literature & Languages 점수가 그것을 뒷받침해줄 것입니다. SAT는 지원자가 자신의 경쟁력을 증명하는 하나의 수단이 될 것입니다.

 

많은 상위권 학교들은 SAT subject test를 요구합니다. 어떤 학교들은 ACT를 제출하면 SAT I과 SAT II 모두를 면제해주지만, 이런 학교들은 점점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이런 학교들조차도 SAT II를 제출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만일 지원하려는 대학이 SAT subject test 스코어를 요구하지 않는다 해도, 어떤 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과 전문성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는 것을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동원해서 보여주고 싶지 않습니까? SAT II는 그럴 때 작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할 예정인데, 대학에서 SAT Subject test를 요구하지 않는다고 SAT subject Math 2C를 제출하지 않는 것보다는 제출하는 편이 좋겠지요.

 

일반적으로 SAT subject test는 과목에 대한 자신의 능숙도와 관심에 기반하여 응시하면 됩니다. 이 시험을 봄으로써 특정한 전공이나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이 SAT II에 대한 어떤 requirements를 요구하는지도 살펴봐야 합니다. 학교들에 따라서는 응시 과목에 있어서, 또는 개수에 있어서 필수적인 조건을 두기도 합니다. 요구하지 않는 대학에 제출하지 않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요구하는 대학에 제출하지 않으면 서류미비로 탈락될 것입니다.

 

SAT subject test 과목 선택을 할 때 다음과 같은 것들을 고려하기 바랍니다. 자신이 잘 하고 정말로 관심이 있는 과목이 무엇인지, 또 대학에서 무엇을 공부하고 싶은지 잘 생각해보세요. GPA나 SAT점수와 같이 지금 현재 보유하고 있는 대학지원 요소들의 레코드가 자신을 잘 빛내주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가고자 하는 대학들의 목록을 만들어서, 그 대학들이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또는 무엇이 입학 사정에서 자신을 돋보이게 할 것인지에 대하여 생각할 시간을 가지십시오.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이 SAT subject test에 대하여 개수나 과목의 종류에 대한 요구사항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어떤 대학에 지원할지 잘 모르겠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관심이 있는 과목의 SAT subject test에 응시하거나, ​대학에 진학하여 중점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분야와 연관이 있는 subject test를 보십시오. 종종 학생들은 12학년이 올라가서야 지원하고자 하는 특정 대학이 SAT subject test에 대한 요구사항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당황하고 놀랍니다. 미리 준비하여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바랍니다.

 

SAT subject test를 요구하지 않는 대학도 만일 지원자가 제출한다면 입학 사정에서 고려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무엇이든 지원자가 제출하는 것은 그 학생의 학업적 배경에 대한 그림을 완성시키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특정한 전공이나 프로그램에 집중할 수 있는 준비가 되었음을 보여주는 강한 신호로 작용합니다.

 

현재 또는 최근의 학업량을 보기 바랍니다. SAT subject test에 응시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학교에서 그 과목에 대하여 배우는 기간이 막 끝났을 때입니다. 시험에 대한 준비가 되었다면 SAT subject test 연습 문제를 풀어보기 시험에 임하기 바랍니다.

 

그래도 아직도 어떤 SAT subject test를 치러야 할지 모르겠다면, 제타에듀컨설팅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