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rtistic-conception-689793_1280

19 Jun UC 버클리에는 어떤 학생이 합격하는가?

요즘 학생들을 상담하다 보면 UC 계열 학교들에 관심이 많은 것을 느낍니다.

특히, 주립대학의 선봉에 있는 버클리(UC Berkeley)는 많은 학생들의 선망의 대학입니다.

 

U.S. News & World Report는 2014년 버클리 대학을 미국 내 최고의 주립대학으로,

​또 Shanghai Rankings는 2014년 버클리 대학을 세계 제일의 주립대학으로 손꼽았습니다.

Payscale은 2013년 Computer Science 전공 분야에서 가장 고소득을 얻는 사람들의 출신학교로

​버클리를선정하였으며, QS World University Rankings는  2013년에 통계학(Statistics), 사회학(Sociology), ​언론학(Media)에서 모두 1위로 선정하였습니다.

 

이처럼 여러기관이 최고의 대학으로 선정하는 버클리에는 어떤 학생들이 입학할까요?

​특히 국제학생들은 어떤 프로필을 가진 학생들이 합격하였을까요?

다음은  2013년 버클리의 입학 담당처에서 발표한 합격한 국제학생들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버클리 국제학생 profile

  [UC Berkeley 홈페이지]

 

고등학교 Unweighed GPA는평균 3.9이고, SAT는평균 2,132, 합격률은 14.6%로,

​아이비리그인 코넬대학(Cornell University)의 작년 전체합격률(Overall Admission Rate)인

14.88%와 비슷한 비율을 보입니다.

 

10, 11학년의성적, 12학년의 수강 과목, 고교 시절의 성적 패턴, AP등 과목수, 같은 고등학교에서

​지원하는 학생들과의  비교, SAT/ACT 성적등을 평가하며, 토플 성적은 최하  80점 이상이 요구됩니다.

 

제타에듀컨설팅과 지원 과정을 함께한합격 학생들을보면, 버클리는주립대학이지만점수들만중요한것이

​아니라학생의진취성과 자발성을포괄하는활동과학생의경험을중시하는것을알수있습니다.

​또한각지원자의상황을감안한성취를평가하며, 역경을어떻게잘극복하였으며

​그경험에서얻게된것이무엇인지에관심을갖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 학생 UC Berkeley 합격 레터] 

버클리-워터마크

UC는 싱글 어드미션으로 매년 11월30일이 지원 마감일입니다. 대신 SAT는 12월 시험분까지 유효합니다.

UC 대학들은 커먼앱을 사용하지 않고 UC application form에 기입합니다. ​다른 학교들의 얼리 지원과 비슷한 시기인 11월에 지원을 해야 하니 UC를 생각하는 학생들은 빨리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