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university-of-chicago-4164784_1280

07 Nov UC 지원 시 필요서류 및 시험리포팅 방법

UC(University of California)는 Berkeley, LA, San Diego, Davis, Irvine, Santa Barbara, Santa Cruz, Riverside, Merced 등 9개의 학부에 지원 가능합니다. 한 원서 안에서 지원하고자 하는 캠퍼스들을 원하는 수만큼 체크하면 됩니다. 각 캠퍼스의 전공만 따로 명시한다면 원서의 내용은 하나로 통일됩니다. 그러나 원서 제출 시 캠퍼스마다 $70 또는 $80(international students의 경우)의 application fee가 추가됩니다.

 

UC에 지원하기 위하여는 국제학생이더라도 SAT나 ACT 중 한가지 시험 점수는 꼭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요즘 시험 선택사항으로 분류된 ACT의 Writing이나 SAT의 Essay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즉, UC에 지원하기 위하여는 ACT나 SAT 시험 응시 시 선택 사항인 에세이(writing)시험도 꼭 치러야 합니다.

 

다음은 UC 지원 시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 시험점수는 원하는 아무 캠퍼스 한 군데에만 보내면 지원한 모든 캠퍼스에 분배됩니다.

▶ 시험점수는 일단 UC Application에 self-report 한 후, 공식점수를 해당 기관에 요청하여 대학으로 보내도록 합니다

▶ 일반적으로 ACT는 시험리포팅 요청 2일 후에, SAT는 시험리포팅 요청 후 2주 안에 컴퓨터로 스코어리포트가 보내집니다.

▶ SAT는 응시한 모든 점수를 보낼 것을 권장하며, 모든 점수를 보내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그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채택합니다.

▶ ACT나 SAT 시험 점수는 한 날짜(single test date)의 가장 높은 total score 또는 combined score를 채택합니다

▶ 국제학생들은 토플 점수를 제출하는 것을 기본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 SAT Subject는 일반적으로 필수사항이 아니지만, 특별한 프로그램의 경우 필수이므로 잘 살펴보기 바랍니다.

▶ AP나 IB 점수는 대학 입학 후 unit credit을 받기 위한 목적이므로 합격 후 등록할 학교에 고교졸업 후 여름에 보내도 됩니다.

▶ UC 모든 캠퍼스에는 application에 9학년부터 12학년까지의 코스와 성적을 기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지원 시점에서는 성적표(official transcript)를 제출하도록 특별히 요청 받지 않는다면 대학에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 UC 모든 캠퍼스에는 선생님 추천서를 제출하지 않습니다. 단, 특정캠퍼스에서는 보충서류로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의 궁금한 사항들은 UC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매우 잘 설명되어 있으니 꼼꼼히 읽고 참고하기 바라며, 한 달 앞으로 다가온 UC 지원을 위해 열심히 에세이를 작성하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